welcome to cwshipping

 

 
   
 

 
 

 
작성일 : 10-11-30 09:17
이 대통령, "앞으로 북 도발 반드시 응징"
 글쓴이 : chungwoo
조회 : 1,416  

이명박 대통령은 어떠한 위협과 도발에도 물러서지 않고 맞서는 용기만이 진정한 평화를 가져올 것이라며, 앞으로 북한의 도발에는 반드시 응분의 대가를 치르게 할 것이라고 천명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29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발표한 연평도 포격 도발 관련 대국민담화에서 언젠가는 북한도 변할 것이라는 일말의 기대를 갖고, 북한의 도발을 인내해 왔지만, 우리에게 돌아온 것은 핵개발과 천안함 폭침에 이은 연평도 포격이었다면서 이같이 천명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제 북한 스스로 군사적 모험주의와 핵을 포기하는 것은 기대하기 힘들다는 것을 알게 됐고, 더 이상의 인내와 관용은 더 큰 도발만 키운다는 것을 분명히 알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국방개혁을 더 강력하게 추진해 우리 군을 군대다운 군대로 만들 것이며, 서해 5도는 어떠한 도발에도 철통같이 지킬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이 대통령은 이와 함께 대통령으로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지 못한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했습니다.

또 북한의 연평도 도발로 무고한 국민이 목숨을 잃고 삶의 터전이 파괴된 것에 대해 안타깝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연평도 주민들을 위한 종합대책을 수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 대통령은 끝으로 하나된 국민이 최강의 안보인 만큼 정부와 군을 믿고 힘을 모아달라며 범 국민적인 단합을 호소했습니다.